본문 바로가기

취준 달리기

[취준 달리기]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 2급 필기(컴활2급) 하루만에 딸 수 있나요? 합격 기준? 합격커트라인!

안녕하세요~ 인달미입니다!
컴활(컴퓨터 활용능력) 2급을 하루만에!!


라고 말하고 싶지만 띄엄띄엄 한 4일정도에 나눠서 공부한 인달미입니다!


제가 원래는 일주일정도 기한을 잡았는데요~

수요일날 면접이 잡히고, 토요일날 전산회계 시험이 있다보니
수요일까지는 면접에 올인하고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이렇게 3일 있는데 두개를 동시에 공부하다보니

(대충변명)
정확히 몇시간 공부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지만!!
양으로썬

2번 기출을 보고 , 개념강의를 2시간듣고 합격한 저의 방법을 소개해드려요!

1. CBT 전자문제를 다운받는다

https://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CBT 전자문제집이란? 자격증 학습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자동으로 나오는 문제를 풀어도 좋지만 저는 갤럭시탭으로 이용하는게 좋아서
hwp로 5개(5주년) 기출문제를 다운받았습니다!



2. hwp 문서를 pdf 로 변환한다


갤럭시 탭에서 제가 사용하는
플렉슬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pdf 파일이어야 만하는데요,
이 때 구글에서 "hwp pdf 변경" 이라고 쳐서 나오는 모든 어플들을 사용하셔도 되시는데
저는 이 어플을 사용했습니다!

파일 선택(복수파일)을 눌러주시고

꾹 누르면 선택모드로 변해서 여러개를 동시에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환이 완료되면
광고보기를 통해 다운로드 권환을 얻고!
(광고 30초 하나 볼 때마다 5개를 줍니다)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그러면 공부할 PDF 파일 작성 완료!


3. 플렉슬(굳노트, 노트쉘프 등) 같은 PDF 필기앱을 꺼낸다

4. 옳은 답만 형광펜 치면서 한번 본다

5. 이번엔 정답의 해설을 한번씩 본다

(이 때 빠르게 돌리기 위해서 정답지를 같이 보면서
문제 읽고 정답 읽고 해설 읽고 넘어갑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윤규 변호사님 공부법을 적용한 것인데요!
기출을 먼저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중요하고, 안중요하고의 내용이 적립되기 때문입니다!


6. 기본 개념 강의를 듣는다


책이 있으면 더 목차를 다져서
탄탄히 공부할 수 있지만!
저는 책을 안사고 도전한거여서
유투브 기본강의를 이용하였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cUFliMtpIQ

https://www.youtube.com/watch?v=ui280T_yogs&t=1s


진짜 중요한것들만 압축!!! 압축!!!
해주신거여서
처음부터 듣기는 무리이며
기출로 기본지식을 얻고 들으면 정말 좋습니다!

추천 이유 : 짧아서, 애니메이션으로 직접 보여주셔서 이해도가 좋아서 입니다




처참하긴 하지만 ㅋㅋㅋㅋ 합격했습니다 ㅋㅋㅋㅋㅋ
휴 ㅜㅜㅜ

컴퓨터 활용 능력 필기
합격 기준은 평균 60,
매 과목 40점 이상입니다


너무 아슬아슬 했어요 ㅋㅋㅋㅋㅋ

다음에는 더 꼬박꼬박 공부하기로 하며
이제 자격증 시험 2개 땄으니,
다시 이력서 시즌으로
이력서 제출하는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합격하는 하루 되세요~~